어플추천

자전거네비게이션도 역시 티맵! T map bike 자전거 길안내 어플을 소개합니다.

조팀장 2013. 12. 25. 15:56

안녕하세요. 엠군의 느낌있는 블로그 입니다.


자전거 네비게이션 중에서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어플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SK에서 만든 T-map bike(티맵바이크) 라는 어플인데요.

기존 티맵에서 이런게 있었음 좋겠다 하는 어플이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구글스토어등에서 티맵바이크(tmap bike) 등으로 검색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일단 '완전무료'라는 점에서는 최고의 어플인것 같네요!!














티맵바이크 설정화면.


티맵바이크 어플은 기본적으로 안내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산악자전거, 달리기, 걷기, 등산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산악자전거, 등산등이 가장 쓸만할 것 같네요.


▲ 어렵지 않게 경로를 설정하실 수 있는 TMAP BIKE 어플!




▲ 경로를 안내해주는 화면, 지도와 거리 칼로리등을 표시해 준다.


스샷에는 없지만 처음 사용시 환경설정에서 자신의 몸무게와 키등을 입력해 주시면 보다 정확한 측정이 가능합니다. 어플로 나온 측정되는 것 중에서 이론으로 측정하는 부분이라서 완전 정확하다고 할 수 는 없지만 꽤 쓸만하다는거~~






아직은 문제점이 많다!?

가장 큰 문제는 베터리 수명이 되겠습니다. 완충에서 1시간~2시간 정도 사용하는 전력소모량은 큰 문제인듯 합니다. 보조배터리 외장배터리 사용으로 대체해서 쓰긴 하지만 개선해야 할 부분이라 생각하네요.

또, 버그인지 의도인지 모르겠지만 위 화면에서 T map bike 실행중 이라고 된 내용을 클릭하면 강제중지 화면이 뜹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실행되어진 어플 재실행 할때 저렇게 하는데 불편하네요.

그리고 기록층정하는 부분에서 강제중지되거나 SNS에 연동되는 부분에서 상당히 많은 오류를 갖고 있는 듯 합니다. 계속 좋아지겠지만 정작 어렵지 않은 부분에서 사용빈도를 떨어트리게 되네요.

단점도 큰 T map 바이크 어플이긴 하지만 길안내 만큼은 최고이기 때문에 모든 단점을 무시???하고 충분히 좋은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