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추천

(Nike+Running) 나이키+ 러닝, 달리기에 특화된 최고의 어플 추천!

조팀장 2014. 1. 1. 15:39

(Nike+Running)

나이키+ 러닝

달리기에 특화된 안드로이드/아이폰 최고의 어플 추천!

스마트시대가 좋긴 좋네요. 정말 활용하자 그러면 끝이 없을정도로 다양한기능들이 넘쳐납니다. 그중에서 운동에 특화된 최강어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나이키러닝' 어플 입니다.

주요특징은 바로 '완전무료' 이면서 음성안내로 모든것을 알려주는 기능 때문에 너무나 편리합니다. 설정해 놓은 거리마다, 시간마다, 남은거리등등 퀄리티높은 목소리로 응원까지 해주는 진짜 쓸만한 어플이라 하겠습니다.

대부분은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어플이긴 하지만, 달리기, 마라톤 준비 하시기 전에 무슨 어플을 쓸까 고민하시는 분들께 강력하게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나이키러닝, 처음 시작화면



스마트시대다 보니, 혼자운동하지만 실시간으로 자랑도 할 수 있고, 응원을 받을 수 도 있으며, 운동코스를 공유할 수 도 있습니다. 기록이 곧 경험치라는 개념으로 레벨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운동을 하면서 느낄 수 있는 또 하나의 성취감이 생기게 됩니다. 




대부분 운동어플들이 비슷하겠지만, 나이키런닝 어플 역시 키와 몸무게등을 저장해 두어야 정확한 기록이 가능하게 됩니다. 활동기록, 친구등록을 통한 무한경쟁, 나이키에서 하는 챌린지등을 참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거의 없는 '버그'가 높은점수를 줄만 합니다!


거리, 횟수, 속도, 소모칼로리 등등을 보기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기록을 세울때마다 주어지는 플랜카드는 볼때마다 뿌듯하게 만들어 줍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나이키' 만 입력하시면 제일 위에 나오는 어플입니다. 아이폰은 메뉴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긴 한데 기능이 조금 다릅니다. 그건 신발에 GPS, 퓨얼밴드등이 필요한 앱이고 앱스토어에서 따로 받으셔야 자체기능으로 운동기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어플 다운받기

구글플레이스토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ike.plusgps

네이버앱스토어 : http://nstore.naver.com/appstore/web/detail.nhn?productNo=425835


아이폰 앱 다운받기

네이버앱스토어 : http://nstore.naver.com/appstore/web/detail.nhn?productNo=18733




나이키라는 믿을 수 있는 회사에서 만든, 믿을 수 있는 달리기 어플 '나이키+러닝'

저는 달리기할땐 나이키런닝 어플 쓰고 자전거, 등산 할때는 트랭글GP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3/12/26 -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추천어플] - 트랭글GPS, 어떤 운동 좋아하시나요? 어떤운동이든 재미있게 만들어 주는 동기부여 기록측정 운동어플 소개.

달리기 할때 무엇을 쓸지 망설이신다면, 꼭 한번 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