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추천

트랭글GPS, 어떤 운동 좋아하시나요? 어떤운동이든 재미있게 만들어 주는 동기부여 기록측정 운동어플 소개.

조팀장 2013. 12. 26. 01:13


트랭글GPS

안드로이드/아이폰 통합 운동기록 측정 어플리케이션



어떤 운동 좋아하시나요? 등산이면 등산, 자전거면 자전거 달리기등등등...어떤운동이든 재미있게 만들어 주는 동기부여 기록측정 운동어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무엇보다 국산어플 이라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드는데요. 외국산 훌륭한 어플들도 많지만 한국지형과 특징을 잘 아는 분들이 만들었다는 느낌은 트랭글GPS의 큰 장점이 되겠습니다. 


▲ 트랭글GPS의 처음 시작화면.


우선 이 어플의 특징은 등산,인라인,자전거,걷기,달리기,캠핑에  특화된 어플입니다.안드로이드와 애플 아이폰 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서 핸드폰을 바꾸시더라도 운동했던 기록은 동기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합니다~


▲ 원할한 사용을 위해 제일먼저 해야할 환경설정!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해야할 것이 환경설정입니다. 먼저 아이디를 만드시고 몸무게등을 입력하셔야 정확한 칼로리를 측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트위터,미투데이,카카오스토리 같은 SNS아이디를 연동해 두면 자동으로 운동기록, 응원글등이 올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설정이 끝나셨으면 운동기록 을 터치해서 운동을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 트랙저장은 트랭글 GPS의 핵심기능!


추천해드리는 기능으로 '트랙'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트랭글GPS는 자신이 운동했던 길을 트랙으로 저장해서 지도로 보실 수 도 있고  서버에 공유해서 다른사람들이 네비게이션처럼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 다른사람과 순위경쟁을 통한 동기부여!


저는 트랭글GPS 어플을 사용하고부턴 인증센터에서 스탬프 도장을 찍지 않게 되었습니다^^; '뱃지' 라는 기능이 있어서 특정 위치나 기록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인증뱃지를 얻도록 되어 있어서 뱃지모으기 하는 재미도 상당하네요. 그렇게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순위경쟁을 하게 되는데요. 저는 자전거 653위로 랭크되어 있네요! ㅎㅎ 조금더 하면 순위권에 들얼 수 있겠어요!



▲ 더 큰 동기부여를 위해 클럽을 활용하세요.


같은 취미, 같은 지역 사람들과 클럽을 통해서 더욱 재미있는 트랭글GPS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아직 가입하지 않았지만 찾아보니 제 주변에 많은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조만간 가입해서 그분들과 같이 운동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최고의 운동기록 측정 어플!


트랭클GPS는 아직 개선해야 할 부분들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페이스북 연동실패시 재등록 하기가 조금 복잡하게 되어 있는점, 가끔씩 오류로 멈춘다거나 GPS를 찾지 못해 버벅이는 점등은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이런 단점은 트랭글GPS만의 단점이 아니기 때문에 크게 실망스럽거나 하진 않습니다.


트랭글 GPS를 몇번 사용해 보시면 단점이 있다 해도 어플 사용을 멈출 수 는 없다는 걸 아실겁니다. 기록을 측정해서 자신의 레벨이 올라가는 재미도 상당하고, 뱃지모으기나 트랙공유 같은 기능은 분명, 운동을 하고자 하는 동기부여에 큰 도움이 됩니다.


무료어플중에 이정도 퀄리티라면 아마도 평생 사용해도 후회 없을 것 같습니다. 다른 부분에선 유로결제도(등산지도네비게이션같은) 있지만 무료기능만으로 99% 충분히 만족할 수 있습니다.


한번 사용해 보세요^^


스토어 검색어 : 트랭글


안드로이드 버전 다운받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eaglemap.tranggle

네이버 앱스토어

http://nstore.naver.com/appstore/web/detail.nhn?productNo=428766


IOS버전 다운받기


네이버 앱스토어

http://nstore.naver.com/appstore/web/detail.nhn?productNo=421559